인지학습치료
레나심리상담센터는 모든 분께 따스한 마음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습장애나 주의력결핍, 학교생활 부적응, 가정환경, 건강 문제 등의 내적 또는 외적 요인으로 인하여 교육 목표에서 설정한 최저 수준의 학업 성취에 미치지 못하는 학습부진의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학습 부진과는 구별되지만 뇌의 기능장애나 인지적 결함 등의 기질적 문제가 원인인 학습장애가 있지요.
읽기와 쓰기, 셈하기를 포함하여 각 교과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학업성취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습부진아들이 있습니다. 학교수업을 올바르게 할 수 있는 잠재력이지만, 발달장애나 학습수행에 필요한 요건 미비 등의 내적요인과 학교생활 부적응 또는 교우관계 실패 등으로 인한 외적 요인들로 인하여 교육목표에서 설정한 최저 수준의 학업 성취에 미치지 못하기도 합니다.
아동의 잠재능력에 비하여 성취도가 현저하게 낮을 경우에는 학습부진 진단 및 치료 전문가에게 종합심리검사를 의뢰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인지학습치료 등을 통하여 학습에 필요한 기초 기능을 향상시켜 주어야 합니다.
가정이나 학교 등의 주변환경으로 인한 정서상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과 함께 불안ㆍ우울ㆍ소외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심리치료를 함께 실시하는것도 필요합니다.


